Home > Communication > FAQ

Communication

검색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찾으시는 문의내용이 없다면 'Q&A'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Q기능 서비스 이용 중 지연 현상이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 A

      서비스 이용 중 1시간 이상 지연이 발생될 경우, '채팅문의'를 통해 텍스톰 아이디 및 데이터명을 말씀해 주세요.

      담당 개발진을 통해 빠른 확인 및 수정을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 Q결제 데이터 용량을 얼마만큼 구매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A

      TEXTOM 신규 회원 가입 시, 트라이얼 용량 5MB가 무료 지급됩니다. (사용 기간 : 1개월)


      여기서 용량은 수집된 문서들을 분석할 때 사용되며, 

      수집리스트에서 데이터 전처리(정제/형태소 분석)를 진행할 때 수집된 용량만큼 차감됩니다.


      현재 데이터의 수집은 보유하신 용량과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수집을 먼저 진행해 본 뒤, 필요한 용량을 파악해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Q결제 대용량 구매 시, 할인 적용은 어떻게 되나요?
    • A

      60만원 이상 구매 시, 5% 할인 / 15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금액대별 할인 외, 학생 및 교수를 위한 추가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사용목적'란에서, 소속(신분) 인증이 가능한 첨부파일을 업로드하고

         추가 할인 혜택을 받아보세요.

  • Q결제 실수로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복구가 가능할까요?
    • A

      단순 사용자 실수로 인해 데이터가 차감된 경우, 복구가 불가합니다.

  • Q결제 환불 정책이 어떻게 되나요?
    • A

      구매 일자 기준 1개월 이내 조건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구매하신 데이터 중 1KB라도 이용하셨을 경우, 환불 진행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결제 예산에 맞는 요금제는 없나요?
    • A

      보유하고 계신 예산에 대한 데이터 용량과 이용 기간 설정이 어렵다면,

      텍스톰 로그인 후 좌측 [용량추가]란을 통해, 예산에 맞는 요금 산출이 가능합니다.

  • Q결제 카드결제가 아닌 계좌이체 진행이 가능할까요?
    • A

      네, 가능합니다.


      계좌이체를 원하실 경우, textom@theimc.co.kr 메일을 통해

      아이디 / 구매를 원하시는 용량 / 이용 기간 혹은 예산 금액을 작성하여 전달 주시면,

      해당 거래에 대한 견적서를 산출해 전달드립니다.


      견적서와 함께 첨부되는 통장 사본으로 해당 금액을 입금해 주신 뒤 회신 주신다면,

      입금 내역 확인 후, 구매하신 용량을 지급 드립니다.


      (* 계좌 이체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수적으로 진행됩니다.

         기관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 번호증 /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증 등 개인 신분증을 함께 첨부 부탁드립니다.)

  • Q결제 연간 구독형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A

      TEXTOM은 데이터 용량과 이용 기간에 따라 즉각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 데이터 용량 1MB 단위로 구매 가능

       - 이용 기간 3개월 / 6개월 / 9개월 / 12개월 중 선택 가능


      따라서 데이터 용량 구매에 대한 연간 구독은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결제 용량 구매 견적서를 받고 싶습니다.
    • A

      예산에 따른 용량 산출 견적서 혹은 결제 금액에 따른 견적서의 발급을 원하실 경우,

      챗봇, 메일, 게시판 문의 채널을 통해 사용자 아이디 / 구매 희망 일자 / 구매 금액 등의 정보를 말씀해 주세요.

      담당자 확인 후, 요청 주신 문의 채널을 통해 전달드리겠습니다.

  • Q결제 용량 구매 후, 구매 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 A

      구매 영수증 ∙ 거래명세서 등 데이터 구매에 대한 서류의 발급을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 내 챗봇, 게시판, 메일 등의 문의 채널을 통해 사용자 아이디 / 구매일자 / 구매 금액을 말씀해 주세요.

      확인 후, 요청 주신 문의 채널을 통해 전달드리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 사용자의 사업자 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발급을 희망할 시, 위의 서류 제출을 부탁드립니다.

  • Q결제 이용기간 만료 데이터 갱신이 될까요?
    • A

      구입한 용량에 대한 사용 기간 갱신(연장) ∙ 이월이 불가합니다.


      TEXTOM 용량 구매 체계의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 내 분석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이용 기간을 구분해두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결제해 주신 이용 기간 내 용량을 소진해 주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빠른 시간 내 분석이 어려울 시 결제 단계에서부터 넉넉한 이용 기간을 선택해 주시는 것을 부탁드립니다.

  • Q회원 사용 목적 인증을 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 A

      TEXTOM에서는 가입 목적을 구분하여, 목적별 프로그램 가격과 할인율이 상이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소속을 증빙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을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 TEXTOM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사용목적'란 첨부파일 업로드)


      소속을 증빙할 수 없는 개인 신분증이나, 기타 이미지를 올려주실 경우, 담당자 확인 후 반려 처리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반려자는 첨부파일 재업로드를 통하여, 승인 처리 부탁드립니다.

  • Q회원 사용 목적 인증 승인이 반려되었는데, 어떻게 재승인 하나요?
    • A

      반려 처리된 회원의 경우 가입 당시 기입되었던 메일 주소를 통해 TEXTOM 인증안내 메일이 자동 발송됩니다.

      해당 메일 내역을 확인하시어, TEXTOM 홈페이지 방문 후 사유 확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후 소속되어 있는 첨부파일을 올바른 경로로 재업로드 해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승인 처리 해드립니다.

  • Q회원 사용 목적 인증 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 A

      TEXTOM 사용 목적 승인은 주말 제외, 평일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사이 상시 승인 처리 됩니다.

      따라서 급한 이용이 필요할 경우, 가급적 평일에 인증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Q회원 가입 시 작성한 개인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A

      [마이페이지]- 회원수정 - 정보수정 버튼을 통해 비밀번호 / 이미지 / 휴대폰번호 / 생년월일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목적과 관련된 소속의 경우 변경이 불가하오니 해당 부분에 대한 변경을 원하신다면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