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mmunication > FAQ

Communication

검색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찾으시는 문의내용이 없다면 'Q&A'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Q결제 어떤 멤버십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A

      TEXTOM의 멤버십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 Light (데이터 용량 10MB 제공)

      - 텍스트마이닝 분석이 처음이거나 시장 및 트렌드 조사 등 가벼운 분석을 진행하고자 할 경우 추천합니다.


      2) Basic (데이터 용량 30MB 제공)

      - TEXTOM의 주요 기능인 매트릭스 생성과 네트워크 분석을 사용하여 전문적인 연구를 할 경우 권장 드립니다.


      3) Premium (데이터 용량 100MB 제공)

      - 감성분석, QAP 가설검정 등 고급 기능을 제공하며 심도 있는 분석 진행에 적합합니다.


      하단 링크 내, 멤버십별 이용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선택해 주시는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textom/223688685111

  • Q결제 이용중 멤버십을 변경하고 싶어요.
    • A

      구매 정책 상, 이용 중 멤버십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용 기간 만료 후, 타 멤버십으로 변경해 주시는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Q결제 환불 정책이 어떻게 되나요?
    • A

      멤버십 구매 일자 기준 7일 이내 조건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단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중 1KB라도 이용하셨을 경우,

      환불 진행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결제 카드결제가 아닌 계좌이체 진행이 가능할까요?
    • A

      네, 가능합니다.


      계좌이체를 희망하실 경우, textom@theimc.co.kr 메일을 통해

      아이디 / 구매를 원하시는 멤버십 / 이용 기간 을 작성하여 전달 주시면

      해당 거래에 대한 견적서를 산출해 드립니다.


      견적서와 함께 첨부되는 통장 사본으로 해당 금액을 입금해 주신 뒤 회신 주신다면,

      입금 내역 확인 후 선택하신 멤버십을 적용해 드립니다.


      (* 계좌이체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수적으로 진행됩니다.

          기관일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고유 번호증 /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증 등 개인 신분증을 함께 첨부 부탁드립니다.)

  • Q결제 연간 구독형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A

      TEXTOM의 멤버십은 아래와 같이 이용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 LIGHT / BASIC / PREMIUM 멤버십 선택 가능

      - 1개월 / 6개월 / 1년 (12개월) 이용 기간 선택 가능


      (* 구매 시 자동 결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구독을 연장하실 경우, 재결제 부탁드립니다.)

  • Q기타 TEXTOM 국문에서 결제한 용량을 GLOBAL / CHINA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 A

      네, 가능합니다.


      결제해 주신 멤버십으로, TEXTOM에서 제공하는 한/영/중 모든 언어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 Q기능 원문, 정제 데이터를 다운받고 싶습니다.
    • A

      원문 및 정제 데이터의 경우, [정제] - 정제리스트 '다운로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처리 과정 없이, 원문 데이터만의 다운로드는 불가능 합니다.

  • Q기능 반복 수집 시 같은 정제를 여러번 반복하지 않는 방법이 있나요?
    • A

      같은 정제 과정을 여러번 반복할 경우, '사용자 사전'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사용자 사전의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textom/221087307929

  • Q기능 수집중에서 완료까지는 어느 정도 기다려야하나요?
    • A

      수집의 경우, 설정해 주신 옵션에 따라 최소 10분에서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 수집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옵션 : 키워드, 수집 기간, 채널

  • Q기능 일음절어(것, 등, 한, 있 etc)를 제거 하고 싶어요.
    • A

      [정제] - 정제리스트 - 키워드 정제목록의  '바로편집' 기능을 이용하시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바로 편집' - 편집 버튼 클릭

      2) 우측 하단 단어 직접 입력 - '제거' 버튼 선택

      3) '변경할 단어'에 일음절어, '수정단어'는 공백으로 비워둔 후 적용

  • Q기능 인스타그램도 수집이 가능한가요?
    • A

      네이버 ∙ 다음 ∙ 구글 외 다른 채널의 데이터 수집을 진행하고자 하실 경우,

      [수집] 수집리스트 - '요청채널' 기능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커뮤니티 댓글 등 데이터 수집을 원하는 채널과 정보를 기재해 주세요. 

      요청하신 항목을 검토하여, 수집 비용과 소요 시간을 신속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 Q기능 수집할 데이터의 용량은 어떻게 미리 확인하나요?
    • A

      TEXTOM은 수집 기능을 사용한 즉시 실시간으로 수집이 진행되어, 

      수집을 모두 완료한 시점에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집 기능은 보유 용량과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키워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수집 키워드의 최근 1달간 데이터 추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Q기능 똑같은 수집조건으로 여러 개의 수집리스트를 만들었는데 그때 그때 데이터량이 다릅니다.
    • A

      각 포털 사이트별 정책 ∙ 포털 내 게시물 삭제 여부 등의 이유로

      데이터 수집의 경우, 수집 시점에 따라 데이터양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단 특정 포털 채널의 수집량이 '0'건으로 확인될 경우, 홈페이지 내 '채팅문의'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Q기능 보유데이터에는 가지고 있는 아무 파일이나 업로드할 수 있나요?
    • A

      보유데이터의 경우, txt xlsx csv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xlsx 업로드 시 [수집] 데이터 수집 - 보유데이터 페이지에 있는 예시 이미지를 참고하여,

      양식에 맞게 업로드해 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양식에 맞지 않는 데이터의 경우, A 컬럼에 모두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 Q기능 각각 다른 키워드로 수집된 여러개의 수집리스트를 한꺼번에 분석할 수 있나요?
    • A

      전처리를 시행한 데이터에 대하여, 추가 정제가 필요할 경우 '바로편집' 기능을 사용합니다.


      버전은 '바로편집' 기능을 통한 추가 정제 작업에 대한 기록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정제 작업에 대한 백업이 필요할 경우 신규 버전 생성을,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기존 버전 적용을 진행해 주세요.